주식투자/매매일지

#006 - 지란지교서큐리티 매매일지

훗티v 2019. 3. 30. 12:19

 

큰 그림을 보고 종목 선정을 한다고 노력을 했지만 그 이후의 분봉상 타점은 다시 디테일에 빠져버린 듯하다. 분봉상 아무리 저점을 찾으려고 노력해도 이는 쉽지 않다. 쉽지 않은 이유는 각 종목마다 최근 흐름이 다르기 때문이다. 최근 흐름을 기준으로 어떤 가격대를 돌파했을 때 상승탄력이 발생했는지를 찾는 것이기 때문에 큰 흐름을 고려한 가격대가 되지만 분봉으로 돌아와서 어떤 현상을 찾는 것은 이를 고려하지 않고 당일 움직임에만 집착하는 것이 된다. 그렇기 때문에 분봉 상의 타점도 큰 흐름을 기준으로 만들어야 한다고 생각한다. 큰 흐름을 무시하면 좋은 종목을 선정하더라도 꾸준히 유의미한 자리에서 진입하기가 불가능하다. 유의미한 자리에서 진입해도 승률이 100%가 되는 것도 아니다. 분봉 없이도 매매할 수 있는 기준이 필요한 게 아닐까?

 

 

 

 

[매매일지] - #005 - 국제약품, 웰크론, 시스웍 매매일지

 

#005 - 국제약품, 웰크론, 시스웍 매매일지

아무 감정 없이 매번 같은 일을 똑같이 반복한다는 것은 사람에게는 거의 불가능하다고 생각한다. 조그마한 일에도 감정이 흔들려 지금까지 해온 일을 한순간에 통째로 바꾸게 되고 99번의 성공에도 불구하고 1번..

hoood.tistory.com

[매매일지] - #004 - 파워넷 매매일지

 

#004 - 파워넷 매매일지

일봉상 전 고점 가격대인 4800원대에서 지속적으로 저항을 받더니 결국 상승하지 못했다. 일봉상의 저항대는 확실히 주가 상승에 방해요소로 작용한다. 동일한 분봉상의 규칙대로 매매해도 결과를 좌지우지하는..

hoood.tistory.com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