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식투자/주식지표

실시간 종목 조회 순위 (키움증권 HTS)

훗티v 2018. 11. 9. 12:38
반응형

실시간 종목 조회 순위 (키움증권 HTS)

 

당일 실시간 종목 조회 순위 (키움증권 HTS)

 

주식시장에는 굉장히 많은 종목이 상장되있기 때문에 주식매매하는 사람이라면 어떤 종목을 매매해야할지 항상 고민하게되요. 어디서 매수하고 어디서 매도하는 것도 물론 중요하지만 종목선정이 뒷받침 되야해요. 같은 매매기준으로 매매해도 어떤 종목은 수익 어떤 종목은 손실이 발생하기 때문이죠. 키움증권 HTS에는 당일 시장 참여자가 가장 많이 조회한 종목을 볼 수 있게끔 해주는 기능이 있어요.

 

 

우측 상단 돋보기 모양의 입력란에 0198을 입력하면 바로 실행된답니다.

 

(여기에 0198 입력 시 실행됨)

 

입력 후 엔터, 그러면 아래와 같은 창이 떠요.

 

'당일누적'을 클릭하면 30초, 1분, 30분, 1시간 간격의 당일 조회 종목 순위도 설정할 수 있어요.

저는 개인적으로 당일누적이 가장 의미가 있다고 생각합니다. 이유는 당일 가장 많은 관심을 받고 있는 종목을 찾기 위해서에요. 이 부분은 각자만의 기준으로 설정하시면 되요. 오늘은 상위 종목 순위에 키이스트, 초록뱀이 있는걸 보면 오락, 문화 업종에 무슨 이슈가 있을수도 있겠네요.

 

이런 종목은 대부분 거래량도 많이 발생하기 때문에 거래하기에도 더 편하다는 장점도 있어요. 하루 총 거래량이나 거래대금이 굉장히 적은 종목은 작은 수량의 거래에도 주가가 휘청거리기 때문에 무섭잖아요.

 

관심이 최고에 달한 종목으로 매매해도 손실이 발생할 수 있겠지만 거래량이나 거래대금 부족으로 인해 피해볼일은 없겠죠?

 

 

 

 

 

[주식투자/주식공부] - 유효한 돌파 신호

[주식투자/종목복기] - 주가, 거래량, 시간은 주식의 3대 요소

[주식투자/주식공부] - 주식차트에서 정배열이란?

[주식투자/주식공부] - 종목선정을 잘 한 것 같은데 내가사면 고점?

[주식투자/매매일지] - 주식은 학문일까? 기술일까?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