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식투자/주식공부

램시마 관련 특허 침해 소송 승소 '셀트리온제약' 매매해도 될까?

훗티v 2018. 8. 1. 20:43
728x90

 

[오늘 매매해도 될까?]

※ 모든 투자에 대한 책임은 투자자 본인에게 있으며 본 페이지의 정보는 투자에 참고만 하시기 바랍니다.

 

 

 

 

매매해도 되요

 

 

 

 

(지극히 개인적인 생각일뿐입니다)

 

매매해도 되는지의 기준

 

1. 오전에 장시작과 동시에 매수세가 유입된 종목

2. 매수세의 기준은 대량 거래량과 대량 거래대금

3. 나라 전체에서 이슈가 되는 뉴스와 관련된 종목일수록 움직임이 활발함

4. 조정 후에 재차 매수세가 유입되는 종목

 

 

 바닥을 다지고 다시 상승해준다는 보장은 없다. 당일 오전에 매수세가 들어왔다면 최근에 바닥을 다진 종목이 더 좋지 않을까? 주식의 99%는 종목선정이다. 월봉, 주봉, 일봉, 분봉 각 트레이더마다 확인하는 요소가 다르다. 각자만의 기준으로 종목을 선택하고 선택한 종목 안에서 원하는 움직임이 나올 때 매매하는 것. 원하는 움직임을 찾는 기준 또한 종목선정의 한 과정이다. 원하는 움직임이 나오지 않는다면 그 종목은 매매하지 않을테니까. 대기업 공채에 비교해보면 마지막 면접인 것. 미리 뽑아놓은 종목이라고 무조건 매매하는 것이 아니라(그럴 수도 있겠지만) 대부분 당일 오전부터 매수세가 들어온 종목을 매매하는 것이 회전율 측면에서 유리하다. 단기매매를하는 이유는 회전율을 높이기 위해서이기 때문에 이를 감안하지 않고 매매하다보면 매매가 꼬이기 쉽다. 어쨌든 오늘 오전에 매수세가 유입되었고 돌파까지 나와준 종목. 왜 올라갔는지는 별로 중요하지 않다.

 

 

분봉상 흐름을 보면 방탄소년단 관련주 '엘비세미콘'과 비슷한 모습을 확인할 수 있다. 오전에 대량 매수세 유입. 매수세 유입 이후 추가 돌파 모습.

 

[종목복기] - 방탄소년단 관련주 '엘비세미콘' 매매해도 될까?

 

여기서 중요한 것은 매수세가 추가적으로 들어오면서 오전에 대량 거래량 캔들을 돌파할 때 어떤 모습인지가 중요하다. 여기서 어떤 모습을 보이느냐에 따라서 추가적인 상승으로 이어질수도있고 당일 고점이 될 수도 있다. 자기만의 기준으로 이것을 구분해내는 것이 진짜 실력이다. 이 타이밍을 볼 줄 알아야 잃을 때는 최소한으로 잃고 수익낼 때는 최대한으로 수익을 낼 수 있게된다. 자기만의 타이밍이 없으면 단기매매에서 무너지기 쉽다.

 

항상 건강한 매매하세요 :)